코로나 19가 가져온 컨시어지 서비스의 변화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공지사항

Contact

Global Best Concierge Service

코로나 19가 가져온 컨시어지 서비스의 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63회 작성일 20-04-06 11:13

본문

- 대면 서비스에서 비대면 서비스로의 전환
- 물품 구매 대행부터 드라이브 스루, 퍼스널 쇼퍼 서비스까지 등장
- 앞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비대면 서비스가 발전할 것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대표적인 대면 서비스인 컨시어지 서비스(Concierge Service)도 변화하고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기업의 임원, VIP 멤버십 고객,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무엇보다 대면 서비스의 개념이 강하다. 하지만 최근 들어 고객과 직접적인 대면 접촉을 하지 않은 언택트 서비스(Untact Service)가 확대되면서 컨시어지 서비스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은 글로벌 컨시어지 서비스, 돕다(DOPDA)는 최근 들어 고객들의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요청이 눈에 띄게 늘었다고 전했다. 단순하게 물품을 대신 구매하는 서비스는 기본이고 평소 예약하기조차 어렵다고 소문난 고급 유명 음식점들과 함께 드라이브 스루(Drive-Thru)형태로 판매를 하거나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직접 배송까지 하는 찾아가는 음식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쇼핑이 어려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외 VIP서비스 유명한 퍼스널 쇼퍼 서비스(Personal Shopper Service)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요청하는 고객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직접 매장이나 시설에 방문하지 않고 소비하는 매너 소비자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앞으로 그 영역은 점점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에서는 컨시어지 서비스 업체들 다수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온디맨드(On-Demand)서비스가 다양하게 발전하여 컨시어지 서비스 업계의 새로운 모멘텀이 되고 있다는 것 또한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돕다 서비스의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대면과 비대면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코로나 19 이후에도 비대면 컨시어지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높아질 것을 대비해 다양한 채널을 확보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한국팔로워십센터 | 대표:이준의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2길 62, 4층
사업자등록번호: 640-87-00513 | 이메일 : dopdakorea@gmail.com
TEL : 02-456-8079 | FAX : 070-4324-6660
통신판매업번호 : 2018서울강남01915

ⓒ 2019. ㈜한국팔로워십센터. All rights reserved.
전세계 어디든 나만의 컨시어지가 있다.
For Your Business & Life
Service appl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