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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시어지 서비스, 돕다(DOPDA) 국제 의료 컨시어지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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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79회 작성일 20-02-05 0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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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의료 관광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의료 관광 목적으로 국내에 입국하는 외국인들의 규모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외국인들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 인력의 부족으로 그 수요를 감당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국내 컨시어지 서비스를 대표하는 돕다(DOPDA, www.dopda.co.kr)에서 병원에서 근무하는 국제 의료 컨시어지(International Patient Concierge) 양성에 나섰다.


돕다에서 양성하는 국제 의료 컨시어지는 기존의 병원 코디네이터와 상담 실장 그리고 전문비서가 결합된 신직업으로 병원 조직에서 외국인 VIP 컨시어지 업무와 기본적인 민원 접수
그리고 병원 의사의 비서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과거 병원 코디네이터가 단순 안내와 접수의 역할을 담당했고 상담 실장은 마케팅과 고객 관리를 했다면
국제 의료 컨시어지는 이들의 업무를 포함하여 전문비서의 역할까지 주어진다. 외국인 VIP 모객부터 관리까지 가능한 전문 인력으로 고학력, 고소득 신직업이다.
실제 현장에서는 이러한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으며 취업까지 원활하게 진행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돕다의 운영사인 한국팔로워십센터(www.secretary.ac)는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함께 지난 2018년부터 신직업인 기업 컨시어지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매년 삼성, POSCO 등의 기업 비서들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VIP 의전을 담당하는 직원들에 대한 의전 서비스 교육을
진행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의전 서비스 전문기관이다. 


국제 의료 컨시어지 양성과정은 한국팔로워십센터에서 진행되며 국제 의료 관광, 병원 서비스 실무, 병원 상담 실무, 병원 행정 실무, 병원 비서 실무 등을
학습하게 되며 외국어가 한 가지 이상 가능한 자만이 신청 가능하다.


돕다의 관계자는 "병원의 경쟁력 나아가 관광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외국인 VIP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하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로 국제 의료 컨시어지 양성을 통해 병원들과 관광 산업의 매출 증진에 기여하겠다."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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