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돕다(DOPDA)서비스 이용 표준약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29회 작성일 19-12-26 16:49

본문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돕다 서비스 공급자(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 사이의 돕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계약"이라 합니다)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컨시어지”라 함은 회사의 중개를 통해 회원에게 서비스 용역을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 관계법령 및 일반(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는 등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고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정약관을 현행약관과 함께 이메일 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와 관련하여 중요한 약관내용의 변경은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 30일 이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 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개별약관, 이용정책, 서비스 이용화면을 통하여 제시된 개별이용조건(이용요금 등, 이하 “개별계약“이라고 합니다)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본 약관과 개별약관, 개별계약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개별계약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개별계약 또는 개별약관의 내용을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등
제5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 개인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휴대전화번호 및 SMS, 로그인 시 알림 창 등 적절한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전 항 단서에 따른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 항의 본문에 따른 게시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서비스 내용)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비서업무대행, 수행기사업무대행, 통역업무대행, 의전업무대행, 기타 회사가 정하는 대행서비스 중 회사와 회원이 합의한 서비스에 한함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요금)
1. 서비스는 시간제로 운영되며 모든 서비스는 업무시간과 대기시간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이 과금 됩니다.
2. 이용요금은 회사와 회원의 계약시, 협의된 최종 견적서의 금액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3.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부가세 별도입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요청 시간, 장소, 서비스 제공자의 공급 현황 등에 따라 어느 요금에 일정 금액의 할증요금이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페이지 또는 예약 시에 이를 안내하고, 이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모두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이 중지되며, 그 채무가 일정기간 계속하여 변제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 박탈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약관 및 이용정책에 근거합니다.
6. 회원이 본 약관 및 위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 따라 손해배상 금액 등 각종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 외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7.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강제집행절차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이 서비스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하여 동의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계약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계약이 성립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계약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신청자가 본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회원계약이 해지되었던 경우
2) 자신의 귀책으로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 신청을 하는 경우
3)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사회상규상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5) 미성년자등 법령상 행위 무능력자인 경우
6)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한 자의 신청
2. 제1항에 따른 이용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 등을 통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회사가 이용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을 경우 신청자에게 알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정한 신청 양식에 따라 컨시어지 서비스를 신청하고, 회사는 즉시 회원이 요청한 역량을 보유한 컨시어지에게 위 신청내용을 전달합니다. 다만,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이 제9조 4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으로 위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일정, 거리, 내용 등 측면에서 수행 불가능하거나 무리하다 판단될 경우 위 신청을 불수락할 수 있습니다.
7. 서비스 신청은 서비스 이용 시작일 기준으로 최소 1일 전에 완료해야 합니다.
8. 회사가 서비스 신청을 수락한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 금액을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24시간 내 결제하여야 합니다.
9. 서비스는 최소 2시간 이상 사용해야 하며 서비스 이용 시, 선불 결제(금액은 회사와 협의)가 완료되어야 서비스 활용이 가능합니다.
10. 비서서비스는 법인 고객에 한하여 제공되며 공개적인 상업적 공간에서의 업무만 가능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계약 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미수금이 있을 경우에는 미수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내부관리 계획 등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3. 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돕다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2)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한 경우
3) 회원이 컨시어지를 폭행하거나 상해를 입힌 경우
4)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 혹은 부정하게 타인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쿠폰 등의 혜택을 취득 또는 사용하는 경우
6) 회원이 고의로 결제오류 기타 정상적인 결제를 회피하려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7) 회원에게 제8조 1항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 거부 사유가 있음이 사후에 확인된 경우
8)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9)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5. 회사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 기간을 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계약이 회사에 의해 해지되는 경우 회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해 회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계약이 해지됨으로써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취소 수수료 및 환불)
1. 서비스 시작일 기준 12시간 이전까지는 무료 취소가 가능합니다.
2. 회원의 사정으로 서비스 이용 예정 12시간 내에 취소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기본 요금인 2시간분의 금액이 청구됩니다.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에는 서비스 제공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 시작 후, 계약시간보다 조기 종료될 경우 실제 종료시간부터 계약시간까지 서비스 1시간당 기본 요금의 30%의 취소 수수료가 발행합니다.
5. 회사가 회사 측의 사정으로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았다면 회원에게 사유를 설명하고 이용요금 전액을 청구하지 아니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 회사 측의 사정으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실제 사용 기간의 이용요금만 청구되고 잔여 서비스 이용요금은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서비스를 회원과 계약한 시간에 따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개별 계약 등 요청에 관하여는 운영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의 영업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공지 또는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당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테러, 해킹, DDOS,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및 정기 점검,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본 조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본 조 상기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한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회원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 역시 회원계약을 종료할 권한을 가집니다.

제13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2)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3) 이용 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거나 이용 요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타인 명의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등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한 경우
4)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회원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5) 제9조 제4항 각호가 정하고 있는 해지사유에 기재된 행위를 한 경우
6) 회원이 본 약관 제17조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반복하거나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2.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회원이 획득한 혜택과 보유한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된 회원에게 통지로써 회원자격을 상실 또는 1년 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책임과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령을 준수합니다.
6. 회사는 회원과 컨시어지 간 거래를 중개하는 시스템의 운영 관리를 제공하며, 회원, 컨시어지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원과 컨시어지 사이에 개별적으로 성립된 거래에 따라 생긴 분쟁에 대한 책임은 회원과 컨시어지가 부담합니다.
7. 수행기사 서비스 이용 간 컨시어지의 과실로 발생하는 주정차 위반과 교통법규 위반 등으로 인해 부과받은 과태료와 범칙금 등은 회사가 지급합니다.
8. 수행기사 서비스 이용 중 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부상자 후송 및 경찰서 신고 등 도로교통법상의 조치를 취함과 동시에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처리할 것입니다.
1) 사고 상황 등을 회원에게 즉시 통보합니다.
2) 사고와 관련하여 보험회사가 요청하는 서류 또는 증거의 제출합니다.
3) 사고와 관련하여 제3자와 합의 또는 협의가 필요한 경우 사전에 회원과 협의합니다.
4) 자동차의 수리는 회사가 지정한 정비협력업체를 통해 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과 협의를 거쳐 진행합니다.
5) 수리는 협의일로부터 15일 이내 진행함을 원칙으로 하되, 장시간 부재 등 회원의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와 협의 하에 미리 수리 입고일을 지정합니다.
9. 수행기사 서비스 이용 후 차량에 대한 이상 유무 제기는 운행 후 3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10. 회사와 회원은 사고해결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협조를 태만히 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귀책사유에 따라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15조 (보험가입 등)
1. 수행기사 서비스는 회사에서 지정한 보험업체의 자동차 취급업자(대리운전자)보험이 적용됩니다.
2. 수행기사 서비스 이용 시 회원에게 보험가입 및 보장금액에 관한 사항을 설명하여 드립니다.
 
제16조 (회원의 기타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조건을 확인한 후 이용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이용 요청을 하여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용 요청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 해결에 대한 회원의 불성실로 인하여 이동 서비스 제공자 또는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식에 따라 쿠폰 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17조 (회원의 금지행위)
1.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회원에게 특정한 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회원금지행위에 게재하고 있습니다. 금지행위의 항목은 수시로 갱신될 수 있으며 항목 추가 및 변경시마다 별도로 고지하지 않습니다.
1) 서비스 이용 간 컨시어지에게 부당한 요구(법 위반, 비정상 행위 등)를 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간 컨시어지에게 갑질(정신적 및 신체적 위협, 직접적인 신체 폭행)을 자행하는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나 컨시어지로부터의 부정적인 평가가 누적되는 등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에 대하여 경고를 취할 수 있으며, 경고는 가입시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로 발송됩니다. 경고가 3회 누적될 경우 즉시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을 박탈당할 수 있습니다. 본 규정은 본 약관의 회원계약 및 서비스 제한 관련 규정에 우선합니다.

제18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상담 및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본 약관은 2019년 12월 02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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